상장 이미지
  • >
  • 고객센터
  • >
  • 자주 찾는 질문

고객센터

자주 찾는 질문 목록

자주 찾는 질문 목록

2. TDS 측정기와 전기분해기가 무엇입니까?펼치기

(중금속을 측정하는 기기인가요?)
 
◆ TDS 측정기
TDS는 Total Dissolve Solids(총 용존 고형물질)의 약자로 "물에 녹아있는 물질의 총량"을 의미합니다.
 
물속에는 유익한 미네랄 성분인 철, 칼슘, 마그네슘, 이온 등의 TDS가 약 100㎎/ℓ함유되어 있는데 이런 수치는 물 맛을 좋게 할뿐 아니라 인체에 오히려 유익합니다.
 
TDS측정기를 물속에 집어 넣으면 바로 전자 계산기처럼 숫자가 나오는데 그 숫자에 10을 곱하거나 100을 곱하면 TDS수치가 계산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검사하면 역삼투압 정수기는 몸에 유익한 미네랄을 포함한 무기물질을 다 제거하여 증류수에 가까운 물을 만들므로 TDS가 10㎎/ℓ이하로 나타나며, 다른 물(생수 등)은 그 값이 100에서 7,800까지 오르게 됩니다.
(TDS수치가 높다고 해서 나쁜 물이 아니며 물속에 녹아있는 물질이 무엇인지는 정확한 수질검사를 해야만 알 수 있습니다.)
 
◆ 전기분해기
전기 분해기는 물통 속에 철과 알루미늄의 두 가지 전극 봉을 꽂아 전기를 연결시키는 것으로 물 속에 있는 이온들이 반응을 일으키면서
보이지 않던 각종 물질이 앙금처럼 눈에 보이게 됩니다. 전해질(무기물질)이 많을수록 전기 분해 반응이 활발해지는데 이현상을 보고 물이 오염 되었다는 착각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이를 정밀 분석하면 철 전극 봉 속에는 물 속의 무기질보다 더 많은 철, 망간, 납, 카드뮴 등이 함유되어 있고, 이들이 전류를 타고 용해 되어 더 많은 부유 물질을 형성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증류수나 역삼투압 정수기 등 무기물질(전해질)을 대부분 제거한 상태에서는 전기분해 반응이 낮아 철이 거의 용출 되지 않아 본래의 맑은 물빛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증류수에 가까운 역삼투압 정수기의 물은 전류가 통하지 않아 아무 반응이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결국 반응 후에 나타나는 앙금들은 물속의 오염물질이 아니라 전극에 서 용출 된 철에 의한 것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 전기 측정기
전기 측정기는 전해질(무기물질)이 물속에 함유되어 있을 경우 이들 무기물질이 전류를 전달 시켜 줌으로써 빨간 불이 들어오게끔 하는
장치입니다. 따라서 이들 무기물이 없는 물인 경우에는 전류가 흐르지 않아 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 같은 현상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나쁜 물과 좋은 물로 구별하는 것은 사기성 상술일 뿐입니다.
 
전체적으로 TDS측정기, 전기 분해기, 전기 측정기 등 간이 실험 도구는 대부분 물속에 함유된 각종 무기물질의 유무에 대한 측정이며
(산업용에만 사용되는 물 TEST 사용) 어떤 무기물질이 어떻게 함유되어 있는지를 알기 위해서는 종합적인 정밀 검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종합 수질 검사를 하게 되면 많은 비용이 들어가므로 원할 경우 종합적 으로 검사 받은 수질 분석표를 (주)솔고 기술 연구부에서 보내주고 있습니다.
 
물속에는 동, 납, 아연, 철, 망간, 카드뮴, 비소, 수은, 칼륨, 게르마늄, 칼슘 등 함유되어서는 안될 물질과 함유되면 좋은 물질 등이 함께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음용 수에는 칼슘, 마그네슘등 미네랄성분이 50-100ppm정도 함유하는 것이 건강한 물입니다.

3. 정수기는 왜 필요한가요?펼치기

정수장에서 처리 생산된 수돗물의 수질은 상당히 양호하나, 각 가정까지 공급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수질변화 또는 악화요인이 존재하게 되는데, 그 요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낡은 수도관의 잦은 파열과 누수로 인한 세균오염
2.  낡은 수도관으로 인한 녹물 발생
3.  정수 된 물이 모아지는 배수지의 청결상태
4.  각 가정에 설치된 물탱크의 청결상태
 
특히 배수지 및 각 가정에 공급되기 전의 탱크상태는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이므로 관리가 소홀해 지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배수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염을 제거하기 위한 정수기가 필요하게 되는데, 정수처리 된 수돗물이 무엇에 의해 오염되는가를 정확히 알고, 그에 알맞은 정수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5. 바이오 세라믹 필터는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나요?펼치기

워터스의 바이오 세라믹 필터는 여러 가지 종류(와목, 장석, 활성탄, 은, 원적외선 소재, 알카라이트, 전기석 등)의 천연의 원료만을 사용하여 고온에서 열처리하여 제조된 필터입니다
 
바이오 세라믹 필터의 효과는 물에 원적외선을 방사함으로써 활성화 에너지가 증대되어 물의 신선도와 물맛을 좋게 합니다.
 
또한 물에 미량의 SiO2를 용출 시켜 물 맛을 상승시키고 물의 분자 집단의 크기를 적게 하여 인체 내에서 물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물의 구조를 바꾸게 됩니다.

6. 정수기도 종류가 여러 가지인가요?펼치기

네. 맞습니다.
 
정수기는 그 기능과 용도에 맞게 여러 가지방식의 정수기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식으로는 자연여과정수기, UF 정수기, 역삼투 정수기 가 있습니다.
 
자연여과정수기는 자연 중력의 원리를 이용하여 여과하는 것으로 지층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이물질은 여과와 흡착을 통해 제거되고,
최상의 맛과 질을 갖춘 물을 제공하는 정수기입니다. 저희 워터스는 세계특허를 등록한 기술로 보다 나은 건강한 물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UF 정수기는 각종 오염물질과 박테리아, 미생물은 제거하고, 미네랄을 통과시키는 멤브레인을 이용한 정수방식으로 통과수의 산알카리
도는 일반적으로 중성을 나타내며, 수돗물 속의 미네랄은 그대로 공급하는 정수기입니다.
 
역삼투 정수기는 각종 오염물질은 물론 몸에 좋은 미네랄까지 제거 하는 정수방식으로 통과수는 산성을 나타내게 되며, 미네랄이 전혀
없는 물을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역삼투 멤브레인의 특성상 1잔을 정수 된 물을 얻기 위해 4잔의 물을 버려야 하는 시스템으로 비경제적인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저희 워터스 정수기는 미네랄이 살아있고, 약알카리수의 건강한 물을 제공하는 정수시스템만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8. 도자기 생수기의 특징은 무엇인가요?펼치기

워터스 도자기 생수기는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있는 저장조에서 발생하는 환경호르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상의 지혜를 통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원적외선 방사로 인해 클러스터가 작은 물과 맛이 좋은 물을 제공하며, 환경호르몬에 대해 완벽하게 대처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14. 단수 시 어떻게 조치하면 되나요?펼치기

우선 전원을 차단하고 분기 파이프 밸브를 OFF(잠김)로 설정하십시오.
 
단수가 해제되었을 경우 수도밸브를 열어서 녹물을 충분히 제거 후 원수 분기 파이프 밸브를 ON(열림)으로 하고 전원을 켜 주시면 됩니다

15. 정수기로 정수된 물을 끓이지 않고 바로 마셔도 되나요?펼치기

워터스의 '천연샘'은 천연 소재만을 사용 강제여과와 자연여과 병합정수기(국내 및 해외 특허)로서 오염물질은 제거되고 유용한 미네랄은 보충하는 5단계로 걸러지면서 필터를 가진 생수기입니다. 필터에 사용한 소재는 은활성탄과 워터스만이 사용하는 세계특허의 소메라이트(은코팅된 코랄)를 사용하고 있어 정수된 물에는 세균 등 미생물이 번식되지 않기때문에  끓이지 않고 정수된 물을 바로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탄산성분, 용존산소 등이 없어져 맛이 저하되며, 중금속, 화학물질 등은  비등점이 수백~수천도에 이르므로 끓인다고 제거 되는 것이 아닙니다
 
물을 끓이는 것은 물속에 유해한 세균을 죽이기 위해 끓이는데, 세균은죽지만 물속의 오염물질(무기 고형물)등은 그대로 남게되며, 용존산소가 상당히 감소되기 때문에 물맛을 떨어뜨리는 원인도 됩니다. 또한 칼슘 등 미네랄이 많은 물을 끓이게 되면 물이 뿌옇게 된다든지
힌 이물질이 발생될 수 있는데, 그 성분 자체는 유해한 것은 아닙니다.

17. pH란 무었인가요?펼치기

pH는 물속에 수소이온 농도가 얼마나 되는 가를 숫자로 간단히 표현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단위입니다. pH값은 -log[수소이온농도]로 계산하는데, 그 값은 0부터 14까지 있습니다. 7을 중간으로하여 중성으로 하고 7 이하를 산성, 7이상을 알칼리성으로 구분한다. 보통 6 - 7 정도를 약산성, 7 - 8 정도를 약알칼리라고 하며, 0쪽으로 가까울수록 산성이 강해지고, 14쪽으로 가까울수록 알카리성(염기성)이 강하게 됩니다. 산/알칼리를 측정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나 우리가 먹는 물은 중성 부근이므로  B.T.B(브롬티몰불루)란 지시약을 사용하여 구분할 수 있다.
 
비이커에 물을 취하고 B.T.B 시약을 2∼3 방울 떨어트려 반응시키면 pH에 따라 색깔이 변한다. B.T.B는 pH 6 ∼ 8 사이의 정도를 구분하는 지시약으로 다음과 같은 색깔을 나타낸다. 마시는 물은 우리 체액과 유사한 약알칼리성의 물이 좋으며 B.T.B 시약 테스트 할 때 녹청색을 띠며, 증류수와 같은 순수한 물을 노란색을 띄게 됩니다. 그러나 목욕,샤워하는 물은 약산성의 물이 좋다.

18. 원적외선이란 무었입니까?펼치기

적외선의 영역은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길고 마이크로 파보다 파장이 짧다. 즉  파장 0.8■~1㎜정도 범위의 전자파를 말한다.  약 2.5■ 이하를 근적외선, 2.5 ~ 25■ 이상을 (보통)적외선, 약 25■ ~ 500■ 부근까지(파수로 300㎝-1 부근부터 20㎝-1 부근까지)의 영역을 원적외선으로 나눈다.  원적외선은 열선이라고도 부른다.
 
원적외선은 일종의 눈에 보이지 않는 빛으로, 전자파이다. 빛에는 투과하는 것, 반사하는 것, 흡수되는 것등 성질이 3가지로 대별된다. 그 가운데 원적외선은 흡수광으로써의 성질이 활용되고 있다. 이 영역에는 분자의 골격변각진동이나 네즈레진동이나 기체 분자의 회전, 결정의 격자진동 등에 의한 흡수대나 흡수선이 나타난다. 이로 인해 많은 물질의 분자구조와 분자내내나 결정내의 포텐샬과에 관한 정밀
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원적선의 측정에는 원적외분광기(infraredspectrometer)를 사용하며 원적외 spectrum의 각 파장의 강도를 측정
한다.

19. 염소는 왜 위험하다고 하는가요?펼치기

'American Journal of Epidemiology'1월호에는 염소 소독된 음료수와 방광암, 대장암, 직장암에 걸릴 위험률 증가 사이에 어떤 연결 고리
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일련의 연구들이 보고되었다.  그러나 발암위험은 그들의 음료수원에 상관없이 생활양식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역학지에 따르면 염소화 부산물들이 염소 소독된 음료수에서 발견되고 있다.
 
이 살균과정은 20세기 들어서 전세계적으로 보급되었다. 그러나 염소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유기물과 반응하여 발암과 연관되어 있는 트리할로게네이티드 메탄(trihalogenated methanes)을 형성한다는 사실이 발견된 것은 1970년대 들어서이다. 방광암의 경우에는 흡연자로 분류되는 사람들 가운데서 발암 위험율이 높다. 역학지에 따르면 비흡연자에게서는 위험성이 증가되지 않는다고 한다. 지표수 염화 부산물과 대장암 및 직장암 간의 관계연구에 따르면 생활양식이 건강하지 못하고 섬유소 함량이 낮은 음식을 먹는 사람들에게서 발암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물리적인 활동이 활발하고 높은 섬유소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대변이 머무는 시간이 짧아진다. 그래서 발암물질이 직장과 대장과 접촉하는 시간이 짧아지는 것이다. 이 연구결과에 따라 물안전단체인 AWWA(American Water Works Association)는 수돗물이 소독과정 중에 유기물과 염소의 반응으로 생기는 염화 부산물이 함유될 수 있기는 하지만 세계보건기구 즉 WHO가 염화 부산물로 인한 위험은 물 소독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야기될 수 있는 위험에 비하면 극히 미미한 것이라고 지적하였다는 성명을 발표하였다.
 
AWWA는 EPA와 함께 음류수의 발암물질과 미생물제거 과정에 대한 논란을 다루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물 공장들은 이 문제를 연구하여 해결하기 위하여 1억 8천만달러를 투자하였다. 그러나 운동부족에 저섬유 식품을 먹거나 흡연을 하는 사람들은 염소처리 음료수를 마실 때 주의가 요망된다.
게시물 검색